반응형

캠핑용 이동식 에어컨 추천 - 이 글로 끝내세요

캠핑용 이동식 에어컨 추천 - 이 글로 끝내세요

 안녕하세요! 독자 여러분 오늘도 찾아주셔서 너무 반갑습니다. 장마가 끝나고 화창한 날씨 ~ 가 올 줄 알았으나, 훨씬 더 심각한 폭염이 저희를 괴롭히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야외 활동 즉, 캠핑을 포기할 수는 없죠.

 

좋은 생존 아이템이 된 이동식 에어컨

추운 겨울 캠핑만큼이나 여름 캠핑의 묘미가 있으니까요. 그렇다고 선풍기 하나 챙겨가서 더위를 피하기엔 너무 역부족입니다. 오히려 없으리만 못할정도죠. 그래서 많은 캠퍼 분들이 캠핑용 이동식 에어컨 추천 글을 많이 찾아보고 계십니다. 

 

지나친 소비전력과 도저히 이동 불가능 할정도로 거대한 크기를 가졌던 과거 이동식 에어컨과 다르게 요즘 기계들은 컴팩트 하면서도 훌륭한 성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 해드릴 제품은 <캠핑에 적합>하고 <적절한 소비전력>과 <뛰어난 성능>을 가진 캠핑용 이동식 에어컨입니다. 

에어컨 추천에 앞서 이동식 에어컨의 원리를 아셔야합니다.

이동식 에어컨은 분명 좋은 장비이지만, 우리가 실내에서 사용하는 스탠드/벽걸이형 에어컨과 분명한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 에어컨이나 자동차 에어컨은 실외공기와 실내 공기가 완전히 분리되어 있습니다. 즉, 창문을 열지 않으면 외부 공기가 유입 될 수 없죠.

 

 외기를 이용해 실외기를 식히고, 방 안 공기가 실내기를 통과하면서 시원해지는 구조를 가졌습니다. 이동식 에어컨도 이와 비슷하지만 조금 다른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이동식 에어컨은 응축기(실외기)와 증발기(실내기)가 본체 안에 같이 들어있습니다. 

 

텐트 안에서 작동 시키면 텐트 안 공기가 실외기(응축기)를 통과하면서 배기관을 통해 밖으로 나갑니다. 텐트 안 공기가 밖으로 나가니 당연히 외부 공기가 유입되어야 하죠. 결국, 외기와 내기의 순환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집니다. 공기를 엄청 시원하게 만들기 보다 "환기"를 열심히 해주는 것이죠.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선 흡기덕트가 있어야 하고, 이 덕트를 외부로 빼야합니다. 따라서 오늘은 적절한 캠핑용 이동식 에어컨 추천도 하면서 흡기덕트 그리고 흡기덕트가 기본적으로 장착된 에어컨도 있는지 함께 살펴봅니다.

 

캠핑용 이동식 에어컨 추천 목록

그렇다면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캠핑용 이동식 에어컨을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목록은 실제 캠핑 사용 후기를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신일 이동식 캠핑 에어컨3000 SMA-H3000HS

신일 이동식에어컨 3000

첫번째 상품은 신일 캠핑 에어컨3000입니다. 쿠팡에서 398,000원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으로 "신일"이라는 브랜드 자체는 많은 캠핑 애호가들에게 관심 받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도 꽤 괜찮은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실제 사용 후기에 따르면, 사용하기 이전과 비교했을 때 확실히 온도와 습도를 낮춰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배기구가 하나라 드라마틱한 온도 하락은 보여주지 않았지만, 평균적으로 30분만에 0.7도 정도 온도 하락를 보였습니다. 다만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외부 공기와 내부 공기의 순환으로 온도를 낮추는 방식이라 '습도'를 떨어뜨리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도 가격대비 생각하면 괜찮은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으며, 추후 듀얼배기 개조 시 더 나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소비전력 450W로 꽤 높은 편이지만, 변압기가 내려가거나 하는 불상사가 발생하진 않을 정도입니다. 

 

샤오미 미홀 4세대 K2 Max 캠핑 야외 휴대용 에어컨

미홀 에어컨 k2 max

 이번 제품은 샤오미 미홀 4세대 K2 Max 캠핑 야외 휴대용 에어컨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미 찾아보신 제품이기도 합니다. 샤오미에서 만든 휴대용 에어컨으로 높은 가성비 덕분에 많은 분들께 사랑받고 있습니다. 

 

소비 전력은 신일 제품보다 50와트 나은 400W를 보여주고 있고, 들고다니기 좋게 손잡이와 컴택트한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아래 링크에서 구매하시면 지금 수납백도 함께 증정받으실 수 있죠. 

실제 캠핑에서 사용하셨던 분의 후기를 보면 이렇습니다. 현장에서 18도 강에 맞춰놓고 에어컨을 사용하셨고, 카투어 ET-60을 사용하셨다고 합니다. 써큘레이터 1개, 전기장판 2개, 핸드폰 충전, 탁상용 써뮬레이터 충전, 각종 렌턴까지 이용하셨지만 차단기 이슈 등 아무 문제 없다고 합니다. 

에코플로우 휴대용 에어컨 웨이브2 Wave2

에코플로우 휴대용 에어컨 웨이브2 Wave2

이 제품은 상당히 고가입니다. 그런데 기능이 대단하죠. 초고속 냉/난방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어 5분만에 10도 하강/10도 상승 가능합니다. 워터 펌핑 모터로 수분 증발을 유도하여 배수량 감소 효과를 보입니다. 게다가 너무 많은 전력을 소비해선 안되는 캠핑장과 잘 어울리는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배터리 8시간 운용' 기능입니다. 

 

최소 44dB의 조용한 소음과 미홀 보다 작은 크기 덕에 휴대성이 높죠. 캠핑 애호가면서 괜히 전략량 신경 쓰기 싫은 분들이라면 꼭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실제로 평도 좋은 편입니다.

 

결론

 오늘은 캠핑용 이동식 에어컨 추천 글을 작성해보았습니다. 여러분에게 조금 더 와닿을 수 있도록 다양한 캠핑 카페/블로그를 참고하여 글을 썼고 그중에서도 가장 평이 좋은 제품으로만 모았습니다. 

 

8월, 9월 휴가철 쾌적한 캠핑 생활을 응원하며 제품 구매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 노션 링크에 첨부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이동식 에어컨 구매 링크

 

캠핑용 이동식 에어컨 추천

샤오미 미홀 4세대 K2 Max 캠핑 야외 휴대용 에어컨

glittery-moonstone-d62.notion.site

 

반응형

+ Recent posts